본문 바로가기

■ EC21 월간 뉴스레터

[2015.2월 뉴스레터] 품목별 이슈 및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안 상담

[EC21 뉴스레터] 품목별 이슈 및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안 상담
품목별 이슈 – (1편) 식품

2월부터 품목별 월간 이슈로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패션, 의료, 조명, IT 7개 품목별로 수출업체와 관련 있는 이슈를 정리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갈수록 증가하는 미국인들의 비만율을 억제하고자 미국 식품의약국(FDA; U.S.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이 두 발 벗고 나섰습니다. 칼로리 정보를 이전에 비해 눈에 띄게 표기하고 내용물의 양을 명확하게 제시하도록 개정한 이 법안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식품에 부착된 라벨을 보고 자의적으로 건강한 식품을 선택하고 낭비 없이 사용하도록 하게 함입니다. 변경된 부분은 크게 3가지로 용량 표기부분, 칼로리표기부분, 영양성분표기부분입니다. 미국의 식품 전문가들은 이 법안으로 인해 소비자들 뿐 아니라 미국식품시장 전체가 건강하게 구현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2016년 초부터 미국 내 유통되는 모든 식품에 의무 적용될 전망이니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식품업계 종사자라면 필히 개정된 라벨에 맞게 미리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 참조 : 美 식품의약국(http://www.fda.gov)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안을 무료로 상담해 드립니다.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대표님들을 위한 맞춤형 정부지원사업 설계!
EC21에서는 귀사 경영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무료로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 해외 진출을 위한 인프라제작 (B2B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 홍보영상 등) 지원
- 해외판로개척 마케팅 (시장조사, 바이어발굴, 해외검색엔진마케팅 등) 지원
- 해외진출전략 컨설팅 지원

담당자 : 전략사업본부 한큰솔 과장
TEL : 02-6000-4350 / 02-6000-4469 / 02-6000-4380 E-mail : pinehan@ec21.com
URL :
http://kr.ec21.com (무역정보 >>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접속)

[ EC21 서비스 Q&A ] – 온라인 수출지원 서비스란?

서비스 Q&A는 EC21의 서비스를 하나씩 문답식으로 알아보는 코너로, 이번호에서는
'온라인 수출지원'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Q1 온라인 수출지원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A1 세계 2위 B2B 무역 사이트인 EC21.com 을 중심으로 Google, 산업별 디렉토리, 소셜 미디어 등을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신규거래선을 발굴해 주는 토털서비스입니다. EC21.com을 통해 글로벌 바이어와의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특정 국가 및 전시회에 활용될 수 있는 맞춤형 바이어 발굴을 지원합니다. 또한, 전담 무역전문가를 통해 검증된 바이어 발굴부터 서신대응 등의 사후관리지원을 통해 거래 성사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Q2 비용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2 비용은 330만원으로 1년간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절차는 사전컨설팅(방문) -> EC21.com 상품등록 -> 신규 거래선 발굴 -> 세일즈 활동의 순서로 진행 됩니다.
Q3 영문서신대응은 어디까지(범위) 해주나요?
A3 바이어가 견적을 요청하기 전까지 관심품목확인, 추가 제품정보 제공, 수입규모 확인 등이 필요 하지만 이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는 수출 초보기업을 대상으로 영문서신대응 및 전화상담을 통한 세일즈 활동을 지원하고 계약 시 서식 제공 등의 수출계약 전까지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합니다.
Q4 동 서비스를 신청하면 효과가 있나요 ?
A4 동 서비스를 신청한다고 모든 업체가 바이어를 발굴하여 수출을 달성하진 않습니다. 참여업체의 제품 품질과 무역 인력 보유 여부에 따라 많이 달라지긴 하지만 작년도 기준으로 평균적 으로 15~20%의 업체가 마케팅 첫해 계약을 달성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업체들 을살펴보면 내도 인콰이어리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상담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Q5 타사 서비스와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
A5 온라인이라는 거대한 바다에서 하나의 B2B 사이트만으로 제품을 홍보하기에는 비중이 작고 영역이 매우 좁습니다. 더 많고 검증된 바이어와의 상담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Google, 산업별 디렉토리, 소셜미디어 등의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규거래선 발굴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관련 문의
정용화 팀장 윤장원 대리
Tel : 02-6000-4352
E-mail : jyh0305@ec21.com
Tel : 02-6000-4334
E-mail : jwyun@ec21.com
자세히 보기
성공사례 모집 및 EC21.com 활용 FAQ
EC21 활용 성공 사례
국제연합(UN), 러시아, 미국,베트남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수출 진행 중입니다.
회사명 : 현대와코텍
국가 : 대한민국
품목 : 정수기
담당자 : Y.S.Shin
1. 회사소개
㈜현대와코텍은 지난 10여 년간 소형 가정용 정수기 부터 상업용 정수장비, 산업용 플랜트까지 모두 커버하며 전세계 50여개국 이상에 수출을 진행해왔습니다.

2. 활동내역
EC21의 "Global Buyer Search"를 검색하여 관련 바이어의 발굴과 인콰이어리에 대한 성실한 답변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소개 페이지등의 자료를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바이어에게 새로운 내용 전달 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수출 및 거래 실적
국제연합(UN), 러시아, 미국, 베트남, 아랍에미리트(UAE), 인도네시아, 중국, 터키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수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수출업체를 위한 해외 마케팅 도구로 EC21 서비스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더보기
EC21.com 활용 FAQ
Q Private Showroom 기능이 무엇인가요?
A Private Showroom은 프리미엄 회원이 특정 바이어에게만 자사의 신상품 정보 등을 메일로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메뉴는 MyEC21 > Premium Service에 있으며, 발송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왼쪽 하단 Manage Private Showroom을 클릭
2 Create Private Showroom을 눌러서 방만들기
3 Manage Private Products 클릭 후 상품정보를 등록
4 My Contact List 클릭 후 보유하고 있는 바이어 이메일 주소를 등록
5 Manage Private Showroom에서 Send to Buyer 를 눌러 메일 발송하기
어려운 것 같으면서도 쉬운 Private Showroom 기능 !
많이 활용해주세요~
더보기
EC21.com 인기 키워드 및 구매오퍼
인기 키워드 (Hot Search Keywords)
1. steel
2. shoes
3. chicken feet
4. sunflower oil
5. wood pellet
더보기
신규 구매오퍼 (New Buying Leads)
1. Buy PCL Polycaprolactone
2. Buy Walnut Cake Machine
3. Buy LED Dance Floor
4. Buy Scissor Car Service Lift
5. Buy Self Adhesive Coating Machine
더보기
주요무역 동향
- 中 경제 중속 성장시대 진입, 새로운 대중국 전략 필요 2015.1.22
- 아시아 신흥시장, 지금이 진출 적기 2015.1.29
- 중, 2015 수출허가증 관리품목 48개 발표 2015.1.29
더보기

- 본 e메일은 EC21 회원님 및 관계자 분들께 보내 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 EC21 뉴스레터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영문사이트 회원인 경우 여기를,
한글 사이트 회원인 경우 여기를 눌러 로그인 후 뉴스레터 수신 옵션을 해제하십시오. 
- 회원이 아닌 경우,  unsubscribe@ec21.com으로 수신거부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이씨이십일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F
Tel 02-6000-6621 / Fax 02-6000-6702 / 사업자등록번호 120-86-03931
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
www.ec21.com / www.ec21.co.kr
Copyright(c) 1997-2015 EC21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