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C21 월간 뉴스레터

[2014.2월 뉴스레터] 수출역량강화사업 참가신청 안내

 
● "2014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 참가신청 안내
중소기업청에서는 국내 중소기업 해외시장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수출역량강화사업"참가희망 중소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해외마케팅 및 무역 전문인력을 다수 보유한 EC21은 올해에도 동 사업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시장개척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신청 바랍니다. (*신청기간: ~2/7,금)
지원내용
- 수출관련 교육, 디자인, 바이어연계, 심층시장조사, 글로벌브랜드 개발 등 수출에 필요한 해외마케팅을 매출규모별 및 수출역량별 차등 지원
단계 구분
(직전년도 수출)
지원내용 지원한도 지원비율
1 수출초보기업
(수출 100만불 이하)
수출교육(무역실무), 홍보용 디자인 개발, 정보제공 및 홍보, 마케팅 20백만원 90%
2 수출유망기업
(수출 100만불~500만불)
수출교육(전문가과정), 포장/제품 디자인, 정보제공 및 홍보(심층시장조사 및 온라인수출 등), 해외마케팅(해외전시장 및 글로벌브랜드 개발 등) 30백만원 70%
2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포장/제품 디자인, 진출전략 컨설팅, 글로벌브랜드개발, 온라인수출 및 해외전시회 참가 등 50~100
백만원
50%
※ 단계별 순차적 지원만 가능함. (예시: 2단계 지원 시, 1단계 지원은 불가함)
신청 방법 및 문의
-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수출지원사업" →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 에 온라인 신청
- 관련 문의 : 수출지원센터, 각 지방중소기업청 또는 아래 EC21 담당자로 문의 바랍니다.

▶ 이가영 대리 : T. 02-6000-4375, E. olive@ec21.com
▶ 정주희 주임 : T. 02-6000-4430, E. dream@ec21.com
● "2013년 서울컨벤션뷰로 프로모션" 성료
서울시는 2013년도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을 통해 올리면 그 사진들을 모아 한편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서울컨벤션뷰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EC21은 동 프로모션 수행기관으로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약 한달 간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으며, 16개국 186장의 사진이 페이스북에 등록되었고 프로모션 기간 동안 페이스북 '좋아요(Like)'도 3,600명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외국 관광객들의 사진들로 홍보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전세계와 함께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좋은 프로모션이 되었습니다.
EC21은 앞으로도 SNS 등을 통해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 2월 EC21.com 활용 교육설명회 안내
한국 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통한 바이어 발굴 및 수출확대를 위해 EC21.com을 활용한 해외마케팅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온라인 무역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우측 상세안내 링크 페이지에서 교육설명회 상세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 바랍니다.
- 교육일시 : 2014. 2. 13(목), 14:00~16:50
- 교육장소 :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5F EC21 본사 교육실
- 모집인원 : 30명 (선착순. 참가비 무료)
● EU 게이트웨이, '헬스케어·의료기술 전시상담회' 사전등록 오픈
EU 소재 중소기업의 한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유럽연합(EU)이 주관하고 EC21에서 한국사무국을 맡고 있는 "헬스케어·의료기술 전시상담회(Healthcare & Medical Technologies)"가 오는 3/11(화)~12(수) 양일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륨에서 개최됩니다.
본 행사에는 EU 회원 13개국 37개 해당 분야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이 소개되며, 1대1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유럽의 최신기술과 제품 시연, EU 기업 담당자와의 비즈니스 상담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지는 본 행사에 관심있는 국내 기업 관계자 분들은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 한글 홈페이지(www.eu-gateway.kr)에서 사전등록 신청 바랍니다.
(*참가비 무료)
● EC21 활용 성공 사례
"Trade PRO를 통해 해외수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솔라텍㈜
국 가 : 대한민국
품 목 : 태양광 경관등, 도로표시등
담당자 : 김용륜 대표
솔라텍㈜는 "자연과 조명이 어우러진 저탄소 녹색성장산업의 태양광 경관등 및 태양광 도로표시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전문기업 입니다.
국내 유수의 관공서 및 조경회사, 도로시설물 회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이으나 해외판로를 개척하여 직수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외 유관 전시회 및 무역사절단 등에 참가하였지만 실제 수출의 첫 교두보를 만들어 준 것은 EC21의 Trade PRO 서비스였습니다. 한국 대표 B2B 사이트인 EC21 ….
 
● EC21.com 활용 FAQ
[프리미엄 서비스 활용 팁]
EC21에 상품을 등록하면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나요?
품질이 우수하고 충분한 상품설명을 등록하시면 구글에서도 검색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좋은 정보라고 판단할수록 상위노출을 해주므로 최대한 성실하게 상품 설명과 상품 이미지를 올리시면 상위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
EC21의 프리미엄(유료) 회원이 되면 바이어에게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까요?
네. 프리미엄 회원께는 TradeVerify, 회사인증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Trade PRO, Trade OK 마크와 함께 TradeVerify 인증마크는…
● 주요 무역동향
UAE, 경제발전에 날개를 달다 2014.01.17
한-인도 조세조약 개정협상 타결…기업 稅부담↓ 2014.01.16
정부, 한-중 FTA 및 TPP 참여 등 적극 대응 2014.01.13
 
- 본 e메일은 EC21 회원님 및 관계자 분들께 보내 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 EC21 뉴스레터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영문사이트 회원인 경우 여기를,
한글 사이트 회원인 경우 여기를 눌러 로그인 후 뉴스레터 수신 옵션을 해제하십시오.
- 회원이 아닌 경우, unsubscribe@ec21.com으로 수신거부 메일을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