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C21 서비스/□ 뉴미디어/검색엔진마케팅

EC21 대표이사의 “온라인 뉴미디어 기반 해외마케팅” 강의

지난 4월 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e마케팅 세미나에 1,0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tradeindia.com 대표의 ‘인도 시장개척전략’, 무역협회 마케팅 전략실장의 ‘tradeKorea와 함께하는 글로벌 시장개척’에 이어 EC21 권태경 대표이사의 “온라인 뉴미디어 기반 해외마케팅”을 주제로 한 강의가 세미나장의 열기를 한층 더 뜨겁게 하였습니다.
급속도로 변화되는 뉴 디지털 시대에 가장 적합한 해외시장발굴과 해외시장진출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EC21 소개

: EC21은 2000년에 한국무역협회에서 분사하였으며 현재 사업분야는 검색엔진마케팅, 뉴미디어 마케팅, 광고대행, 해외시장조사, 수출 인프라 구축 등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국내1위의 무역 B2B 마켓플레이스이며, 구글이 인정한 국내 유일의 Google 해외광고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구글 해외타케팅 광고를 독점 대행하고 있습니다.


2. B2B 온라인 마케팅

: 기업경영자의 66%가 신제품 정보 검색을 위해 인터넷을 활용하며, 온라인의 63.9%는 검색엔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B2B 마켓 플레이스를 활용하는 것뿐 아니라 검색엔진 및 소셜미디어 등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검색엔진마케팅

: 홈페이지를 Google, Yahoo, MSN 등 해외유명 검색엔진의 키워드 검색결과 상위 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게 만들어 바이어의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으로, 홈페이지 방문자와 인콰이어리 증대를 통해 수출에 성공하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2007년부터 약 50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웹사이트의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성공사례를 파악한 결과 사이트 방문자가 평균 10배 이상 증가하였고, 약 3,000만 달러의 수출이 성사되었습니다.


4. 컨텐츠 네트워크 광고

: 이용자가 인터넷을 서핑하며 방문하는 수많은 사이트에서 페이지의 내용과 관련된 광고를 노출시켜 잠재고객을 유인하는 광고방식입니다. 전세계 10만개 이상의 사이트가 자사 사이트에 네트워크 광고를 게재 중이며, Google, Yahoo, MSN, Baidu 등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전세계로 지역별/산업별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5. 소셜 미디어 마케팅

: 인터넷 이용자의 71%, Fortune 100대 기업들의 79% 이상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Twitter, Youtube, Facebook, Linkedin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성공사례가 무수히 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해외시장진출에 EC21이 뉴미디어 마케팅으로 함께 합니다 ! 

강의자료 다운받기
뉴미디어 마케팅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