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C21 소식

[공지] EC21, 유엔세계식량계획과 기업 파트너 협약 체결

EC21, 유엔세계식량계획과 기업 파트너 협약 체결

국내 1위, 세계 2위의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인 ㈜EC21(대표 권태경)은 동종업계 최초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기업경영의 핵심가치로 삼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의 일환으로 ㈜EC21은 12월 1일 세계 최대 인도주의 기관인 유엔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과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EC21이 EC21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Trade OK와 Trade PRO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유엔세계식량계획에 기부하고, 유엔세계식량계획의 기업 파트너로서 전세계 기아퇴치라는 대의를 달성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를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총괄한 ㈜EC21의 김태성 부사장은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이 전제되어야 하며, 따라서 현재의 EC21이 있도록 도와 준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이라면서 『국내외 많은 중소기업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유엔세계식량계획(http://www.wfp.org)은 모든 사람들이 식량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1962년에 설립된 유엔 산하기관으로 정부, 유엔기관, INGO/NGO뿐만 아니라 식량농업기구(FAO)와 국제농업개발기금(IFAD)과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유엔세계식량계획의 2010년 목표는 70여개국, 9천만명 이상의 사람들에 대한 식량지원을 하는 것이다.

Help end child hu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