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지사항

이제 대세는 링크드인(LinkedIn)이다!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전문기업이란 EC21 이미지에 맞는 도서가 발간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비즈니스 소셜미디어인 링크드인(원제 : The Power Formula for LinkedIn Success)’ 번역서를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 시장에 소개하게 것입니다.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인 링크드인 링크드인을 처음 접한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있도록 개인 계정 생성부터 이벤트, 광고, 온라인 설문조사 통합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전부 담았습니다.

 

링크드인은 올해 5 19 소셜미디어로는 최초로 뉴욕증시(NYSE) 상장되어 글로벌 이슈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선 필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고요. 아직 우리나라에 생소한 것뿐입니다.

 

하지만 이번 링크드인 발간으로 국내에 많은 중소/중견 기업은 물론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이 보다 손쉽게 온라인 마케팅 브랜딩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말 쉽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책에 나온 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링크드인 전문가가 자신을 발견할 있을 겁니다.

 

링크드인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EC21 뉴미디어 기획팀으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newmedia@ec21.com으로 e메일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개별 연락 드릴 예정입니다.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6 1일부터 30일까지 EC21 유료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모든 분께 링크드인책을 선물로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려요. ^^

 

 

* 온라인 교보문고 바로가기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92114691&orderClick=LAG

 

* Yes24 바로가기 :

 http://www.yes24.com/24/goods/5198859?scode=029 

 

 

아래 내용은 Yes24에 있는 책 관련 부분을 발췌한 것입니다.

 

SNS 업계라고 한다면 누구든지 트위터, 페이스북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SNS 업계 중 최초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은 그들이 아니다. 바로 이 책의 제목이기도한 회사 '링크드인'이다. 비록 우리나라에서는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이미 비즈니스 네트워크로 확실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곧 전 세계로 그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인 회사이다.

이 '링크드인'이 다른 SNS와 차별화 되는 이유는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는 점이다. 비즈니스 종사자들은 늘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고자 한다. 링크드 인은 바로 비즈니스 세계에서 자기 자신과 맞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것이 바로 현재 약 1억 명의 회원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1초에 1명씩 가입자가 늘고 있는 '링크드 인'만의 전략이자 기업 목적이다.

이 책은 링크드인의 의미, 목적, 활용 방법, 적용 방법, 비즈니스로 연결시켜 돈을 버는 방법 등을 비즈니스맨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기업 경영인, 마케터 등을 대상으로 구체적이고도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링크드인 설계사나 프로그래머가 쓴 책이 아니라 체험자가 쓴 책이기에 초보자라 해도 즉시 실전에 활용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실제 사례 중심으로 차근차근 풀어써 누구든지 비즈니스의 세계로 뛰어들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외국의 활용 방법과 사례만을 싣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국무역협회와 EC21로부터 책 내용의 감수를 포함한 지원을 받아 우리나라에서의 링크드인 활용법과 성공 사례를 실고 있어 중소기업(대기업 포함)이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저자 : 웨인 브레이트바르트 Wayne Breitbarth

웨인 브레이트바르트는 ‘위스콘신 주 피워키Pewaukee에 있는 M&M 사무가구 인테리어의 회장이다. 사무가구 업계에 발을 들여 놓기 전에는 20년 가까이 자동차산업 분야에 있었다. 위스콘신 화이트워터대The University of Wisconsin Whitewater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마켓대Marquette University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공인회계사로서 아서 앤더스 사Arthur Anderson & CO의 회계 감사관이자 중소기업 담당 컨설턴트로 재직했다. 2009년 초반부터 링크드인 강사 일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거의 10,000명에 가까운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성공적인 링크드인 활용법에 대한 세미나를 열었다.

 

역자 : 김미정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과를 졸업하고 한국외대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학과에 재학 중이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Introduction | 나도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다!
추천의 글 | 오영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 심상복 중앙일보 논설위원

사람들이 링크드인을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위한 페이스북’이라고 말하지만 정작 그들이 링크드인을 찾는 이유는 페이스북과 달라서다. 현재 페이스북 회원은 약 6억 명으로 추산된다. 이렇게 거대한 회원 규모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사진 등을 통해 사생활 및 정치, 종교, 인간관계 수준이 그대로 노출된다. 그래서 비즈니스 인맥을 위한 도구로 이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페이스북은 특정 업종과 관련해 소비자와 직접 유통을 가능하게 하지만, 이 또한 링크드인의 자체적인 통제 메커니즘과 정보 공개 수준을 조정하는 장점을 능가하지 못한다(이러한 통제 메커니즘과 정보 공개 수준이 무엇인지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한다).---머리말 13

링크드인 프로필은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고 완전하게 풀어놓는 공간이다. 당신의 프로필을 검색한 사람으로 하여금 당신의 경쟁자가 아닌 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 공간이다. 당신의 프로필을 방문한 사람은 당신의 경험의 폭과 깊이, 전문성에 대한 추천글, 학력과 자격증 등을 보고 싶어 한다. 이러한 점에서 링크드인 프로필은 ‘넓은 의미의 이력서’다. 따라서 프로
... ---링크드인 국내 활용 사례 213-214

 

새로운 비즈니스 세계를 여는 문-링크드인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를 통해 이제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비즈니스를 개척할 수 있다.
전 세계를 상대로 비즈니스를 하고 싶다면 링크드인을 활용하라.


SNS 업계 최초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은 어디일까? 트위터도 아니고 페이스북도 아니다. 바로 링크드인이다. 링크드인은 2011년 5월 19일 상장되어 한 달도 안 된 시간에 무려 9조원의 기업 가치를 자랑한다. 비록 우리나라에서는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이미 비즈니스 네트워크로 확실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곧 전 세계로 그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소통과 대화, 자신의 소개에 중점을 둔 SNS라면 링크드인은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한다. 즉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탄생한 SNS이며 바로 그 이유 때문에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과 기업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약 1억 명의 회원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1초에 1명씩 가입자가 늘고 있다. 이 책은 링크드인의 의미, 목적, 활용 방법, 적용 방법, 비즈니스로 연결시켜 돈을 버는 방법 등을 비즈니스맨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기업 경영인, 마케터 등을 대상으로 구체적이고도 친절하게 설명한 책이다.
이론과 실제를 겸한 이 책은 링크드인 설계사나 프로그래머가 쓴 책이 아니라 체험자가 쓴 책이기에 초보자라 해도 즉시 실전에 활용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실제 사례 중심으로 차근차근 풀어써 누구든지 비즈니스의 세계로 뛰어들 수 있다.
우리의 세계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IT 분야의 변화는 하루가 아니라 시간 단위로 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IT 기기나 프로그램이 등장하면 사람들은 대개 두 부류로 나뉜다. 첫째는 그것에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사람이고, 두 번째 부류는 겁을 집어먹거나 나와는 별개의 세상이라고 생각해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는 평범한 사람이나 전문가나 마찬가지이다.
일반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기술을 만나면 제일 먼저 궁금해 하는 것은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고려하기보다는 ‘왜’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처음 선을 보였을 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가 아니었다. ‘왜 그것을 사용해야 하는가?’였다. 따라서 이 책은 단순히 링크드인 사용
...

 

한국무역협회는 2011년 1월 ‘소셜네트워크 수출마케팅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링크드인을 활용해 국내 대표 강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링크드인이 해외 마케팅에 많은 예산을 배정하기 어렵거나 담당 인력이 많지 않은 중견?중소기업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꾸준히 링크드인으로 해외 마케팅을 추진하시면 의미 있는 결실을 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SNS 마케팅을 추진하는 기업과 무역인들에게 유익한 길잡이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 오영호(한국무역협회 부회장)


자신의 일터를 공개하는 사이트인만큼 다른 SNS에 비해 정보의 신뢰성이 높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장난을 치거나 속임수 정보는 발을 붙이기 힘들다. 그랬다간 이 바닥에서 버틸 수 없기 때문이다. 링크드인에서는 개인정보가 직접 노출되므로 대기업 총수라도 본인이 직접 계정을 관리하는 게 일반적이다. 비즈니스 네트워크뿐 아니라 개인 인맥도 함께 섞여 있기 때문에 비서에게 관리를 맡기기 어려운 탓이다. 덕분에 가입자들은 상대방과 연결되면 빠른 의사결정을 기대할 수 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의 임원이 모두 링크드인 회원이라는 사실이 이런 설명을 뒷받침한다. 상대를 믿을 수 있기에 진지한 비즈니스 대화가 오가고 그만큼 계약 성사율이 높다. 요즘 링크드인에는 한 달에 100만 명씩 회원이 불어나고 있다. 가입자가 늘어날수록 사업 기회가 넓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 심상복(중앙일보 논설위원)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 활동을 펼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예산이나 전문 인력 부족 때문일 것이다.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실행에 옮기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이런 중소기업에게 링크드인은 등대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이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감해 많은 성공 사례들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 노희웅(행남자기 대표이사)


소셜미디어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건 어느 정도 상식이 되고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돈도 흐르게 마련이다. 출발은 늦었지만, 선두에 서는 건 시간문제다. 이 책이 소개하는 링크드인으로 효과적인 해외마케팅 활동을 펼쳐보시라. 성공은 어느새 당신 옆에 성큼 다가올 것이다. - 이상기(아시아기자협회 창립회장)


한국처럼 인터넷 환경이 잘 갖춰진 나라에서 링크드인 관련 서적이 처음 출간된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지금까지 취재 과정에서 진취적이고, 현명하게 해외 시장을 두드리는 한국 기업을 많이 봐 왔다. 그리고 이제 이러한 기업들은 링크드인을 활용해 더욱 더 활발하게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것이다. - 카시아 모레노(Kasia Moreno 前 포브스 매거진 에디터, 現 맥팔린 파트너스 대표이사)